보라 새 일을
2019년 10월 4일

보라 새 일을

예배 타입
컨텐츠 타입
시리즈
성경권
설교자
주제
본문

이사야 43:18-21

예배일시

2019년 10월 4일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
장차 들짐승 곧 승냥이와 타조도 나를 존경할 것은 내가 광야에 물을, 사막에 강들을 내어 내 백성, 내가 택한 자에게 마시게 할 것임이라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

이사야 43:18-21
  1. 이사야 43장은 특히나 여러 부분에 우리에게 익숙한 구절들이 많이 등장하는 장이다.
  2.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왜 너희를 창조했고, 창조한 너희를 얼마나 아끼며, 그러기에 앞으로 회복시키겠다고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고백들이 담겨져있다.
  3.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자녀들을, 우리를 향해 어떠한 마음들을 가지고 계시다고 말씀하시는가?
  4. 4절에, 우리가 하나님 눈에 보배롭고 존귀하다고 말씀하신다. 그러기에 두려워하지 말라 말씀하신다. 
  5. 이 두려워하지 말라는 말씀 아래 깔려있는 전제는 이렇다. 다른 이도 아니고, 창조자가 너희를 위한다는데 두려워할 이유가 무엇이냐는 것이다. 
  6. 바울이 로마서 8장에서 온 세상이 너희를 위해 신음하며 고대하고 합력하여 선을 이루려고 하고 있고, 성령님이 함께 하시며, 예수께서 너희를 위해 돌아가셨다가 부활하셔서 보좌 우편에서 중보를 하시는데, 두려워할 것이 무엇이냐 라고 말한 것과 같다. “주가 날 위하시면 그 누가 나를 막으리요”
  7. 이렇게 우리를 주님께서 위하셔서 이루시기 원하시는 것은 새 일을 행하게 하시는 것이다.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8. 하나님은 우리의 죄와 잘못을 보시면서도, 애써 기억하시지 않으시겠다며 “네 허물을 도말하는 자니 네 죄를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라고 말씀하신다.
  9. 그 모든 이유는 우리를 통해 새 일을 행하시기 위함이며, 우리의 삶으로 하나님을 찬송하게 하려함이다. 
  10. 우리가 오늘 당장 해야할 일은 일단 “보는 것” 인줄로 믿는다. 새 일을 행하시는 것을 보아야 할줄로 믿는다.
  11. 믿음으로 그 일들을 바라보면서, 이제 나타날 것을 바라보면서 오늘을 살아간다면, 그 무엇도 어쩔 수 없는, 나를 위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우리의 삶 가운데 나타날 줄로 믿는다.
  12. 새 일을 보실 수 있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