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22일

(42) 부활을 바라보는 교회

예배 타입
컨텐츠 타입
시리즈
성경권
설교자
주제
본문

사도행전 19:21-32

예배일시

2019년 4월 21일

  1. 바라보는 것의 힘은 강력하다.
  2. 미국에서 학생, 청년들과 놀이동산에를 놀러갔다. 미국 놀이동산은 거의 다양한 롤러코스터들로만 구성되어 있는데, 놀이기구를 무서워서 못타는 친구가 하나 있었다.
  3. 남자 학생이었는데, 무서워했는데, 억지로 하나 낮은, 약한 걸로 하나 태웠다. 하나 타고나니 자신감이 붙어서 바로 옆에 그 놀이동산에서 가장 높은 고질라라는 엄청난 롤러코스터가 있었는데, 그걸 타러가자는 것이다. 
  4. 그래서 우리는 줄을 섰다. 근데 이 롤러 코스터가 정말 높이까지 올라가는 거라, 인기도 좋아서 줄이 엄청나게 길었다. 10분 20분 30분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지니 학생들이 입술이 다 파래지기 시작했다. 긴장해서. 그러더니 호기좋게 타자고 하던 이 친구가 줄에서 이탈해서 나가버렸다. 못타겠다는 것이다. 
  5. 줄에 서서 사람들이 소리지르면서 타는 그 롤러코스터를 계속 몇십분을 쳐다보고 있자니, 무서워서 아까 생긴 용기가 다 사라져버린 것이다.
  6. 씩씩한 여자 아이 하나랑 저랑만 멀쩡히 기다리고, 나머지는 입술시퍼래져서 타고 내려왔다. 그리고 그 “용감한 친구”는 거진 한시간 반을 의자에 앉아서 콜라를 마시면서 우리를 기다렸다. 
  7. 이 친구가 용기가 분명 샘솟았는데, 계속해서 바라봤더니, 용기가 다 사라졌다. 바라본다는 것은 우리의 감정과 행동, 그리고 삶을 바꾸는 힘이 있다. 
  8. 오늘은 바라보는 것에 대해서 나누어 해보려고 한다.